파주시, 2024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
(파주/전국매일신문)임청일기자
경기 파주시는 제25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전날 금이동네 야외공원에서 ‘2024년 파주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’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.
시가 주최하고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파주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는 ‘밖으로 나온 복지’라는 주제 아래,
시민들이 각종 복지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 등이 마련됐다.
이날 행사는 사회복지 기관·단체장·종사자·시민 등 500여 명이 기념식에 참석한 가운데 우리 사회 곳곳에서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,
기념사, 축사, 윤리선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.
주민들이 더 쉽게 복지의 혜택을 누리고 지역사회의 모든 공간에서 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▲복지·고용 상담 ▲심리 지원 ▲지역자원 서비스 안내 ▲문화 체험관 ▲자원봉사 안내 등
총 45개 구역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.
이 밖에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소개하는 ‘복지콘테스트’와 일일사회복지사증을 발급해주는 ‘도장 찍기 여행(스탬프 투어)’ 등이 진행됐다.
이날 트롯가수 송민준 팬클럽에서는 지난해 행사 때에 이어 7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하기도 했다.
최명성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“사회복지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많은 이들이 삶의 희망을 찾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더욱 노력하자”고 말했다.
김경일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“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여 보다 나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원본 : 파주시, 2024년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- 전국매일신문 -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‘한눈에’ (jeonmae.co.kr)